우리카드 기업회원 약관. (2014. 4. 11. 시행.)
세무·보험·금융·복지 2021. 12. 23. 01:18
시행일(2014. 04. 11)
제1장 총칙
제1조 (회원 및 카드사용자)
① 기업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이 약관의 적용을 승인하고 우리카드(이하 “카드사”라 함)에 신용카드(이하 “카드”라 함)를 신청하여 카드사로부터 가입승인을 받은 기업, 기관, 협회, 또는 기타 사업자 등(이하 "기업 등"이라 함)을 말합니다.
② 카드사용자(이하 "사용자"라 함)란 회원으로부터 카드를 교부 받아 사용하는 회원에 소속된 임직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은 사용자를 지정하지 아니한 카드(이하 "공용카드"라 함), 사용자를 지정한 카드(이하 "지정카드"라 함)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지정카드는 그 지정된 사용자만이 해당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 및 연대보증인의 책임
제2조 (회원의 책임)
① 사용자의 카드사용에 따른 대금의 상환, 기타 카드에 의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사용자가 퇴사 할 경우에는 법인카드를 반납해야 합니다.
제3조 (연대보증인의 성립 및 책임)
①카드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할 연대보증인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연대보증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법인인 경우 다음 각 목의 자 중 1인에 한함.
가. 최대주주
나. 지분 30%이상 대주주, 과점주주 이사
다. 본인과 배우자, 4촌이내 혈족·인척이 보유한 지분을 합산하여 30%이상인 주주
라. 대표이사 또는 대표자(단, 고용임원 제외)
마. 무한책임사원
2. 회원이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상 공동대표
3. 회원이 법인격 없는 단체(조합 등)인 경우 그 구성원(조합원)
4. 제3자 명의 예·적금을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그 제3자
② 제1항 제1호 라목에 해당하는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연대보증 한도액은 해당 연대보증인 수로 나누어 산정합니다.
③ 연대보증인은 회원의 정당한 카드이용대금에 대하여 회원과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연대보증인의 보증기간은 카드의 유효기한 또는 별도 약정에 정한 기간으로 하며 이 보증기간 내에 책임을 부담할 사유가 발생된 채무 및 연체이자에 대해서만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연대보증의 효력은 보증기간 내에 유효기한 변경이 없는 재발급 등의 사유로 카드 교체 할 경우에도 계속됩니다
제4조(연대보증인의 해지권 등)
①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 또는 연대보증인은 즉시 카드사에 동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1. 회원의 영업의 양도, 양수, 합병, 폐업 또는 기타 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연대보증인의 퇴직 또는 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② 제1항의 사유를 포함하여 회원과 연대보증인 사이에 연대보증의 기초가 된 사정에 현저한 변경이 있어 연대보증인이 계속하여 회원의 채무를 보증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보기 어려운 경우, 연대보증인은 동 사유를 들어 카드사에 연대보증인의 교체 또는 연대보증약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연대보증인이 카드사에 대하여 연대보증인의 교체 또는 연대보증약정의 해지를 요구한 경우, 회원은 즉시 카드사에 대하여 연대보증인과 동등한 자격 이상의 자로 보증인을 교체하거나 그 이상의 가치를 갖는 담보를 제공하여 카드사의 회원에 대한 채권이 단절됨이 없이 담보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조에 따른 통지, 담보제공 의무 등을 포함하여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할 경우, 카드사는 사전 서면 통지로써 본 카드 거래 약정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카드의 발급 및 관리 등
제5조 (카드의 유효기한 및 재발급)
① 카드의 유효기한은 카드표면에 기재됩니다.
② 카드사는 유효기한이 도래한 카드에 대해서는 회원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갱신발급 요건을 충족하는 회원에 대해 카드를 갱신 발급합니다.
③ 갱신발급예정일전 6개월 이내에 카드를 사용한적이 있는 회원은 카드사가 갱신발급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서면, 전화, 이용대금명세서, 전자우편(E-MAIL), 단문메세지서비스(SMS)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발급예정사실을 통보하고 통보 후 20일 이내에 회원으로부터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새로운 유효기한이 기재된 카드를 갱신 발급하여 드립니다.
④ 갱신발급예정일전 6개월 이내에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에는 회원이 서면(관련법에 의거 공인전자서명이 있는 전자문서 포함)으로 동의한 경우에만 갱신 발급합니다
⑤ 카드가 갱신된 경우에도 계속하여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6조(카드의 발급 및 관리)
① 카드사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공용카드, 지정카드를 발급하며, 발급할 총 매수는 회원이 신청한 범위내에서 카드사가 정합니다.
② 공용카드는 발급받은 즉시 카드 서명란에 해당 기업명을 기재하고 카드를 사용 할 경우에는 매출표에 사용자의 성명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권한이 없는 자가 공용카드를 보관 또는 소지하게 하거나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지정카드 사용자는 카드를 발급받은 즉시 그 카드 서명란에 직접 서명하여야 하며, 본인 이외의 제3자로 하여금 동 카드를 보관 또는 소지하게 하거나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카드의 소유권은 카드사에 있으므로 회원 및 사용자는 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카드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등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 카드를 이용, 관리하여야 합니다.
⑤ 유효기한이 경과한 카드와 갱신·대체·재발급으로 인한 새로운 카드 수령할 경우 기존의 카드는 즉시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에 반환하거나 잘라진 부분의 연결이 불가능하도록 절단하여 분리해서 폐기해야 합니다.
⑥ 제2항 내지 제5항을 위반 또는 이행을 태만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7조 (연회비 청구)
① 연회비는 카드사가 발급, 이용대금명세서 발송 등 회원관리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부과하는 기본연회비와 카드별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부과하는 제휴연회비로 구성됩니다. 기본연회비는 회원별 혹은 카드별로, 제휴연회비는 카드별로 청구됩니다.
② 카드사는 카드이용대금에 우선하여 연회비를 청구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 등에서 연회비를 부과하지 않도록 규정한 경우나 카드사 내부규정에서 연회비를 부과하지 않도록 정한 경우(연회비 없음으로 출시된 카드상품 또는 카드이용실적에 의한 연회비 면제기준을 충족한 경우 등) 등을 제외하고는 최초년도 연회비는 면제되지 않으므로 회원은 이를 납부해야 합니다.
③ 카드사는 카드회원을 모집하는 경우 회원에게 연회비 청구기준 및 청구금액 등을 안내합니다.
④ 카드사는 연회비 부과 시점을 기준으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카드에 대한 연회비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7조의 2(계약해지에 따른 연회비 반환)
① 회원이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제8조의 5항에 따라 휴면카드를 해지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연회비 반환금액은 회원이 카드사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 반영된 다음 각 호의 비용은 반환금액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1. 카드의 발행ㆍ배송 등 카드 발급(신규로 발급된 경우로 한정한다)에 소요된 비용
2. 카드 이용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
② 카드사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제1항에 따라 산정된 연회비 반환금액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내역 확인에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연회비 반환금액을 반환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③ 카드사는 제2항에 따라 연회비 반환금액을 반환할 때에는 그 연회비 반환금액의 산정 방식을 함께 해당 카드사와의 계약을 해지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④ 카드사는 제2항 단서에 따른 사유로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연회비 반환금액을 반환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10영업일이 지나기 전에 반환지연 사유 및 반환 예정일을 계약을 해지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카드이용 정지, 해지)
① 카드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카드 이용을 정지 또는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단문메세지서비스(SMS) 등을 통하여 3영업일 이내(카드이용 정지 및 해지사유 발생 후 발송기간이며 도착기간은 제외)에 회원 에게 알려드립니다.
1.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카드사 및 다른 금융기관 대출금 및 카드대금을 연체중이거나 연체로 인하여 카드사의 신용평점이 하락한 경우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기타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4. 물품구매를 위장한 현금융통 등 불건전한 용도로 카드를 사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5. 회생·파산의 신청 또는 Work-Out 신청이 있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연체정보 또는 이에 준하는 정보·특수기록정보 등이 등록된 경우
6. 다른 채무로 인하여 (가)압류, 가처분 결정, 체납처분 , (임의) 경매 등 강제집행이 개시되었을 때
7. 영업양도 또는 이전 및 휴업·폐업 신청이 있는 경우
8. 회원이 지정 카드사용자의 퇴사 또는 전직 사실을 카드사에 통지한 경우
9. 제4조 3항에 의한 연대보증인의 해지사유 발생할 경우 카드사의 요구에 따라 새로운 연대보증인 또는 그 이상의 가치를 갖는 담보를 제공하지 않았을 경우
②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카드에 의한 거래가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거래로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정상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해당 카드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는 회원에게 정지사실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③ 카드사 또는 회원이 이용한 업체의 전산망이 해킹을 당하는 등으로 인하여 회원의 신용정보가 유출되는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의 카드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사유로 카드 이용이 정지된 경우 및 회원이 탈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즉시 카드를 반납하여야 하며 카드사는 그 날까지의 채무전액 (카드이용대금, 수수료 등)에 대하여 지급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카드사는 회원의 신용카드가 신용카드 최종 이용일(발급 후 신용카드를 전혀 이용하지 않은 경우는 발급일 기준)로부터 1년 이상 이용실적이 없는 신용카드(이하’휴면신용카드’라 함)로 된 경우, 신용카드가 휴면신용카드로 된지 1개월 이내에 서면, 전화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신용카드회원의 계약 해지 또는 유지 의사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회원이 계약 유지 의사를 통보하지 아니하면 제7항에 따라 계약이 정지되고 제8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다는 내용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기능(하이패스카드), 현금인출 기능 등 신용카드에 부가된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휴면 신용카드
⑥ 제5항에 따라 회원이 서면, 전화 등으로 해지 의사를 밝힌 경우 카드사는 신용카드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하여야 합니다.
⑦카드사는 제5항에 따른 통보가 회원에게 도달한 날로부터 1개월이 완전히 지날 때까지 회원이 카드사에게 계약 유지 의사를 통보하지 않은 경우 즉시 신용카드의 이용을 정지하여야 합니다.
⑧제7항에 따른 이용정지가 시작된 날로부터 다시 3개월이 완전히 지날 때까지 회원이 이용정지에 대한 해제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⑨ 카드사는 회원의 카드이용 정지 상태가 해소되는 경우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단문메시지서비스(SMS)등을 통하여 3영업일 이내(카드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후 발송기간이며 도착기간은 제외)에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4장 카드의 이용
제9조 (카드의 이용 등)
① 회원 카드를 현금서비스, 카드론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카드사가 정한 일부카드(지방세, 고용산재 등 결제전용카드)를 제외하고는 국외에서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및 사용자는 카드로 물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때에는 국내의 경우에는 비씨카드 가맹점(이하 “국내가맹점”이라 함), 국외의 경우에는 비씨카드(주)와 제휴하고 있는 외국카드사의 가맹점(이하 “국외가맹점”이라 함)에 카드를 제시하고 매출표에 사용자의 성명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통신판매, 전화권유판매 등 비대면 거래에 있어서 가맹점이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 경우이거나 카드의 제시와 서명생략으로 입을 수 있는 회원 및 사용자의 피해를 카드사 및 가맹점이 부담하는 경우에는 이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및 사용자는 카드를 이용하여 상품구매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등의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④ 회원 및 사용자는 갱신·추가·교체·분실·도난 등(총칭하여 이하"교체등"이라 함)의 사유로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기존카드로 자동 결제 되던 거래는 회원 및 사용자는 다른 의사 표시를 하지 않는 한 새로 발급된 카드로도 유효하게 결제됩니다.
⑤ 보험료, 통신요금의 결제 등 회원 및 사용자는 신청에 의한 계속적ㆍ반복적거래 계약의 처리를 위해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재발급된 카드번호 또는 재발급전 카드번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재발급된 카드번호를 가맹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및 사용자의 명시적인 거절의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카드의 해외이용)
① 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거나 또는 무역 외 경비의 지급을 위하여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외국환거래규정 등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해외매출에 대한 이의신청 및 책임에 대해서는 해외카드사의 규약에 따르며, 카드사는 회원의 해외매출에 대한 이의신청할 경우 동 규약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제11조 (카드의 이용한도)
① 회원이 신규 가입할 경우 카드 이용한도(현금서비스 포함, 이하 같음)는 고객한도, 회원한도, 카드별한도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회원이 신청한 범위내에서 카드사의 심사기준(회원의 재무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산정한 후 별도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② 카드사는 유효기한내 및 갱신발급을 할 경우 회원의 월평균결제능력, 신용도 및 이용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용한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한도를 조정하여 서면,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전자우편(E-MAIL) 등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③ 이용한도를 증액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에 증액하고 회원에게 이용한도의 증액을 신청하도록 권유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종전 이용한도 또는 회원이 과거 신청한 이용한도까지 증액하는 경우 서면에 의한 방법과 전화, 단문메세지서비스(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한 후에 증액합니다.
④ 이용한도를 감액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적용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에 단문메세지서비스(SMS), 전자우편(E-MAIL) 등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 또는 제8조 제1항 제 1호 내지 제8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한도를 감액하는 경우에는 감액한 후 지체없이 알려드립니다.
1. 다른 금융기관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공공기관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의하여 회원 등의 신용상태 또는 신용평점이 하락한 경우
2. 부채의 증가, 제세공과금 미납 등 상환능력이 하락한 경우.
⑤ 카드사는 이용한도를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통하여 통지하도록 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자동응답서비스(ARS), 안내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2조 (할부거래)
① 회원은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로부터 할부판매를 지정 받은 국내가맹점에서 할부거래를 할 수 있으며 할부가능 최저금액은 5만원입니다.
② 할부기간은 카드사가 정하여 통보한 최장기간 이내에서 회원이 지정한 기간으로 합니다. 다만, 구매상품 또는 제공받은 서비스의 대금을 2월 이상의 기간에 걸쳐 3회 이상 분할하여 납부하는 할부계약에 한하여 철회권 및 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할부기간은 가맹점에 따라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현금가격의 분할대금에 월간 수수료를 가산한 할부금을 할부기간 동안 결제하여야 합니다.
④ 최초 할부금에는 분할잔여액을 포함하여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⑤ 2개월이상 할부금이 청구된 할부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카드사는 할부수수료의 반환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카드사는 연간 할부수수료율 및 100원당 부담하는 할부개월별 수수료를 이용대금명세서를 통하여 통지하도록 하고, 인터넷 등을 통하여 회원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⑦카드사는 할부수수료율을 인상할 경우 전자우편(E-MAIL), 이용대금명세서 및 인터넷 등을 통하여 1개월 전에 고지하여 드립니다.
제13조(할부철회권)
①회원은 할부계약서를 교부받은 날 또는 계약서를 교부받지 않은 경우에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할부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할부철회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사용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될 우려가 있는 자동차, 냉장고,세탁기, 낱개로 밀봉된 음반ᆞ비디오물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경우
2. 설치에 전문인력 및 부속자재 등이 요구되는 냉동기, 전기냉방기(난방겸용인 것을 포함), 보일러를 설치한 경우
3.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가 20만원 미만인 경우
4.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해당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5. 회원이 상행위를 위하여 재화 등의 공급을 받는 거래인 경우
② 회원이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할부계약을 철회하고자 하는 때에는 제 1항의 기간 이내에 철회의 의사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하여야 하며, 회원이 청약을 철회한 경우에는 인도받은 물품 또는 제공받은 용역을 거래 가맹점에 반환하여 상호 원상회복 조치 하여야 합니다.
제14조(할부항변권)
①회원은 할부로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의 대가가 20만원 이상이고,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할부금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할부계약이 불성립, 무효ᆞ취소 또는 해제 또는 해지된 경우
2. 상품 및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회원에게 인도 또는 제공되어야 할 시기까지 인도 또는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가맹점이 하자담보책임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4. 기타 가맹점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하여 할부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5.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규정된 할부항변권 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②회원이 할부항변권을 행사하여 카드사에 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 금액은 지급기일이 지나지 않은 나머지 할부금에 한합니다.
③회원은 할부금의 지급을 거절하기 전에 해당가맹점과의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현금서비스)
① 카드사가 정한 일부카드(지방세, 고용산재 등 결제전용카드) 를 제외하고는 국외에서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와 제휴하고 있는 외국카드사의 업무를 취급하는 외국기관의 자동화기기(이하 "해외ATM기"라 함) 등을 이용하여 회원 및 사용자가 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함으로써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해외ATM기 등을 이용하여 현금서비스를 받을 경우에는 회원 및 사용자가 카드사에 제출한 비밀번호와 현금서비스 신청할 때 입력한 비밀번호가 같을 경우에 한하여 현금서비스 신청금액을 즉시 지급하여 드립니다.
③ 현금서비스 금액의 한도와 수수료율은 카드사가 정하여 비씨카드(주) 또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및 사용자가 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자동화기기,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현금서비스를 받는 경우 회원이 제 3항의 수수료 외에 카드사 또는 제휴기관 등이 정하는 이용수수료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해외ATM기의 이용)
① 해외ATM기 등의 가동시간, 1회 한도 및 연속이용 가능횟수는 카드사 및 제휴기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해외ATM기 등을 이용하여 현금인출을 하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을 경우 비밀번호 누설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제17조 (포인트 및 기타서비스)
① 카드사는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가 정한 가맹점에서 회원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일부에 해당하는 가치를 포인트 등으로 적립하여 드립니다. 또한, 회원이 카드를 해지한 경우라도 잔여포인트는 카드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유지됩니다. 다만, 회원이 정보삭제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포인트제도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의 세부기준을 별도로 정하여 홈페이지 · 부속명세서 등에 명시하고 카드를 발급할 경우 회원 에게 알려드립니다.
1. 포인트의 적립 · 사용 · 소멸 등 포인트제도에 관한 내용
2. 포인트 적립률, 사용대상, 사용가능 최소적립기준, 유효기간, 연간 적립한도 등에 관한 내용
3. 포인트 적립 제한(연체, 적립한도 초과 등) 및 적립된 포인트 사용 제한(연체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유 및 내용
③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신용카드의 신규 출시 이후 1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되고,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등에 대하여 변경일 6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업체의 일방적인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신용카드업자의 경영위기 및 그 밖에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유에 따라 변경할 경우에도 사전에 고지하되 사전고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하여 드립니다.
④ 포인트의 유효기한은 5년이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의 소멸시효가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2개월 전에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통해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5장 대금결제
제18조 (대금결제)
① 회원은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 등을 지정된 대금결제일에 카드사와 약정한 방법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며, 대금결제일은 결제 가능일 중에서 회원이 원하는 날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거나 국내에서 해외가맹점을 통하여 이용한 모든 카드이용대금은 마스터/비자 등 국제카드 브랜드사가 정한 환율에 의해 미달러로 환산된 후 카드사용내역이 비씨카드에 접수된 일자의 비씨카드 대외결제대행카드사의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전신으로 송금하는 경우 적용되는 환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회원에게 청구됩니다.
③ 제 2항의 청구금액에는 마스터/비자 등 국제카드 브랜드사가 카드사에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 및 소정의 해외이용수수료*가 포함됩니다.
* 외국환 거래를 할 경우 발생되는 해외승인 및 정산처리 비용 등에 대한 해외이용수수료
④ 회원은 연체 또는 기한이익 상실사유 발생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에 대한 카드사의 채권 등의 권리의 행사에 관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카드사는 해당 권리 행사에 관한 구체적 세부내역을 나열하고, 영수증 등 객관적인 증빙사본을 첨부하여 회원에게 청구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결제계좌의 지급가능금액이 결제금액에 미달하여 제 1항의 기일에 카드이용 대금을 결제하지 못한 경우(제 20조의 규정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경우 포함) 결제일 다음날부터 완제일까지 한편넣기**로 연체일수를 산정하여 다음 산식의 지연배상금***을 추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결제일 다음날 대금을 결제한 경우는 연체일수를 1일로 합니다.
*미리 정한 기간 동안 당사자가 누리는 이익
**연체이자 산정할 경우 결제일 다음날과 완제일 중 하루만 포함
***지연배상금=(연체금액-연체금액에 포함된 이자)X연체이자율X연체일수/365(윤년은 366일)
⑥ 제 4항의 연체이자율은 카드사가 정하여 매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려드리며,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1개월 전까지 전자우편(E-MAIL), 이용대금명세서 및 인터넷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⑦ 회원은 가맹점으로부터 거래승인번호가 없거나 가맹점명, 대표자명, 주소, 매출일자 및 기타 필수기재사항이 누락되었거나 허위로 기재된 매출전표를 받았을 경우 대금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매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 증거자료와 대금지급 거절의사를 서면으로 카드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기한이 도래하기 전이라도 카드이용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 카드사는 회원이 대금지급결제일 이전에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별도로 정한 중도상환수수료를 청구(일시불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⑩회원이 결제금액 전액을 입금하지 못한 경우에는 모든 비용, 연회비, 지연배상금, 상품별 수수료, 이자 등이 원금에 우선 입금 공제됩니다
제19조 (자동이체결제)
① 카드사는 회원의 카드이용대금을 제 18조의 결제일에 회원이 지정한 자동이체계좌(단, 통장분실·도난 등의 사유로 예금계좌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후의 계좌)에서 예금통장, 지급청구서 없이 자동으로 인출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자동이체결제계좌가 대출이 가능한 계좌인 경우에는 그 약정한도 내에서 결제계좌 개설기관이 회원 및 사용자와 약정한 출금 우선순위에 의하여 자동인출하여 결제합니다.
③ 이용대금 결제일 현재 잔액(대출약정이 있는 경우 대출한도 포함)부족으로 카드사의 청구금액 전부를 결제할 수 없는 때에는 이용대금 결제일 이후 언제든지 미결제금액(지연 배상금 포함)을 제1항 및 제2항의 방법에 따라 인출, 결제금액에 충당할 수 있습니다.
④ 제 1항 내지 제 3항에도 불구하고 카드사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에 입금된 금액은 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자동인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제 18조 제 1항의 카드이용대금 결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카드이용대금 결제일 이후 최초 도래하는 카드사 영업일에 처리합니다.
제20조 (기한이익의 상실)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며, 이 경우에는 회원은 카드이용대금 전액을 카드사의 청구를 받은 즉시 결제하여야 합니다.
1. 제 8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카드이용이 정지(일시정지 및 제 8조 1항 9호의 경우는 제외) 된 경우
2. 할부금을 연속하여 2회 이상 지급하지 않고, 그 지급하지 아니한 금액이 총 할부금액의10분의 1을 초과하는 경우
3. 생업에 종사하기 위하여 외국에 이주하는 경우와 외국인과의 결혼 및 연고관계로 인하여 이주하는 경우
4. 카드사에 제공한 담보 등에 대하여 (가)압류, 가처분결정, 체납처분 또는 (임의)경매 등 강제집행이 개시되었을 때
② 제1항 에 의한 기한이익의 상실, 카드이용대금의 변제기한 도래 등을 사유로 회원이 카드사에 대한 채무를 이행하여야 하는 경우에 카드사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채무와 회원의 제 예치금 및 기타 채권에 대해 지급정지 조치를 취한 후 서면통지에 의하여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카드부정사용 등에 대한 회원의 책임
제21조 (카드이용대금에 대한 이의 신청 및 책임)
① 회원은 카드 이용대금(현금서비스 포함)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결제일로 부터 14일 이내(해외사용분의 경우 60일 이내)에 서면으로 카드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카드사는 회원의 이의 제기가 있는 경우 카드발급 경위, 카드이용일시· 이용내용· 이용주체 등을 철저히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③ 회원이 카드사의 조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조사결과를 통지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금융감독원에 조정을 요청할 수 있고, 금융감독원의 분쟁 조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대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카드사는 분쟁이 있는 금액의 연체를 이유로 회원의 연체정보를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④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 카드발급 및 이용과정에서 카드사가 책임이 있는 것으로 밝혀질 경우 카드사는 이용대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부담합니다. 다만 카드사가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에 불복하여 관할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 회원에게 책임이 있다고 밝혀질 경우 이용대금이 당초 결제일에 청구된 것으로 간주하여 카드사는 회원에게 지연배상금을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결과에 불복하여 관할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카드의 분실ㆍ도난 신고와 보상)
① 회원 및 사용자는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에 그 내용을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즉시 신고접수자, 접수번호, 신고시점 등 접수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회원 및 사용자에게 알려 드리며, 회원 및 사용자는 이러한 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절차를 이행한 경우 회원이 분실·도난으로 인한 부정사용 대금에 대하여 보상신청을 하고자 할 때에는 카드사 및 비씨카드(주)가 정하는 소정양식에 따라 서면으로 보상 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원은 분실ㆍ도난신고 접수시점으로부터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제3자의 카드 부정사용금액에 대하여 제 3항의 각 호를 제외하고 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현금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등 비밀번호를 본인 확인 수단으로 활용하는 카드거래에서 발생한 제 3자의 카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제 24조에 따릅니다.) 다만, 제1항의 신고시점 이전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에 대해 카드 1매당 최고 2만원의 보상 처리수수료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사용 (분실,도난 신고 시점 이후 발생분은 제외)에 따른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됩니다.
1.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의 경우
2. 카드에 서명하지 않거나 카드의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3. 카드의 분실·도난 사실을 인지하고도 정당한 사유 없이 신고를 지연한 경우
4.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불법매출에 관련된 부정사용의 경우
5.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한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의 정당한 요구에 특별한 사유없이 협조를 거부하는 경우
6. 카드를 이용하여 상품구매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등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④ 제 1항 및 제 2항에 의한 회원의 분실·도난 신고가 카드사의 조사결과 회원 및 사용자의 고의에 의한 허위신고로 밝혀질 경우 회원은 카드사가 입은 손해 및 조사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위·변조카드에 대한 책임)
① 카드의 위조· 변조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은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에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부정사용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1.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
2.신용카드 등을 양도·대여하거나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경우
③ 회원은 제2항 각 호와 관련하여 사고조사가 필요한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의 요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24조(비밀번호 관련 책임)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현금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등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거래를 할 경우 입력된 비밀번호와 카드사에 신고된 비밀번호가 같음을 확인하고 조작된 내용대로 현금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등 거래를 처리한 경우, 도난, 분실 기타의 사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저항할 수 없는 폭력이나 자기 또는 친족의 생명신체에 대한 위해로 인하여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 등 신용카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장 개인정보보호
제25조 (신용정보의 제공·활용 및 통보)
①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이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및 사용자의 신용정보를 관련 법률에 정한바에 따라 엄격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 및 사용자가 제공ᆞ활용에 동의한 경우에는 회원 및 사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신용정보제공 ᆞ이용자,제휴업체와 정보를 교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사용자가 해지한 이후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 이외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가맹점과 회원 간에 카드거래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맹점이 회원의 정보를 요구하고 회원이 정보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회원의 정보를 가맹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가맹점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 사실을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정보업자에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해당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정보업자와 제휴하고 있는 금융회사 등이 금융 거래의 설정 및 유지의 판단자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카드이용대금을 연체하거나 기타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에 손실을 입힌 경우
2. 카드의 부정사용 등으로 신용거래질서를 문란케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입혔거나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한 경우
④회원은 정보제공기관에 제공된 자기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실과 다른 정보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정정청구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및 절차는 신용정보업 감독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6조 (변경사항의 통지)
① 회원은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업종, 주소, E-mail주소, 자택·직장· 핸드폰 등 전화번호, 직장명, 소속부서, 직위, 대금결제용 예금계좌, 법인카드 관리담당자등 회원의 신용상태 혹은 정보의 변동이 있을 때에는 카드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자동이체계좌 변경할 경우 에는 카드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제1항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로부터의 통지 또는 송부서류 등이 늦게 도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 경우 통상 도착하여야 할 때에 회원에게 도착한 것으로 하여 그 도착으로 인한 법률효과가 발생합니다.
제8장 보칙
제27조 (위반할 경우책임)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변경 승인 등)
①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는 그 내용을 변경약관 시행일로부터1개월 이전까지 회원에게 이용대금명세서, 서면, 전자우편(E-MAIL)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하여 드립니다.
② 각종 요율, 수수료, 연회비, 결제방법, 할부기간 및 횟수, 신용공여기간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통지 할 경우에는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가 회원에게 변경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홈페이지 게시, 이용대금명세서, 서면, 전자우편(E-MAIL)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는 변경예정일까지 전국적으로 보급되는 일간신문에 공고 또는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와 제휴사의 본ᆞ지점에 게시하는 방법을 병행합니다.
③ 제1항 내지 제2항의 경우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별도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이 변경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9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0조 (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회원의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을 적용 받는 거래인 경우에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처리되며, 채무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부실채권이 발생되어 그 채권의 관리를 위하여 카드사 또는 비씨카드(주)의 본점ᆞ다른 영업소로 그 채권관리를 위임한 경우에는 관할 변경 받은 본점 또는 다른 영업소의 소재지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1조 (유보사항)
2013년 6월 30일 이전에 종전 약관에 따라 개인형법인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은 카드의 유효기한까지는 종전약관 중 개인형법인카드에 관한 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정 : 2013년 04월 01일 개 정(1): 2014년 02월 04일 개 정(2): 2014년 04월 11일 |
'사업장현황명세서' (부가세 신고) (0) | 2022.0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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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수 외 종합소득에 대한 건강보험료 부과. (0) | 2021.12.15 |
건강보험료 퇴직정산. (0) | 2021.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