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제약사업부, 콜마파마 매각. / 김미연. 사모펀드.

시사·정보·뉴스 2020. 12. 23. 22:51

아래 기사에서 발췌함. (밑줄 등 추가함.)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한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이쿼티(PE)가 전방위적인 인수 준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최근 사모펀드인 IMM프라이빗에쿼티에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매각했다. 인수 금액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가 3011억 원, 콜마파마가 1506억 원으로 총 4517억 원 규모다. 

 

· · ·

 

사명 변경 외에도 신임 CEO로 김미연 전 알콘 대표(사진)를 CEO로 내정하는 등 새출발을 위한 준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이후 미국 미시간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석사, 미국 예일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김미연 신임 대표는 이후 버슨마스텔러코리아, 제일기획 미국지사 등에서 근무했다. 제약업계에서는 한국화이자와 미국 화이자 본사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바 있고, 한국노바티스 부사장과 알콘 대표를 역임했다.

 

· · ·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콜마파마의 매각이 완료되면 기존 한국콜마에는 화장품 부문만 남게 되며, 그룹 내 제약사업은 HK inno.N만 남게 된다.
 
최종 인수대금 납입 완료시점인 양도예정일은 오는 12월 28일이며, 영업양수도계약서 상 선행조건이 모두 충족되는 날로부터 15영업일이 지난 날 이후의 날로서 2020년 12월 28일 또는 당사자들이 달리 합의하는 날 거래가 종결된다.

 

(주)제뉴원사이언스 대표 김미연

출처: 

m.medipana.com/index_sub.asp?NewsNum=268073